공지사항

커뮤니티

공지사항

세한대 휴먼서비스학과, 만학도 중심 융‧복합 전문가 양성 위한 특성화학과 운영

작성자
최고관리자
작성일
2021-05-24 15:33
조회
4945
졸업과 동시에 사회복지사 등 3개 자격증 동시 취득 통해 다양한 분야로 취업 ‘각광’

사진은 세한대학교 해외 세계문화유산 봉사단이 태국과 방콕 등에서 세계문화유산 지구를 찾아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근 학령인구 감소로 지방대학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지방의 한 대학에서 만학도 중심의 융‧복합 미래인재형 학과를 개설해 무려 500여명이 넘는 학생이 재학해 인기 학과로 각광을 받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이 학과가 각광을 받는 이유는 ‘경영학사 + 사회복지사 2급 + 평생교육사 2급’ 등 3개를 동시에 취득하는 만학도 중심의 창의적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고, 수요자 중심의 선제적 교과과정을 바탕으로 한 미래형 다기능 인재교육은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기 때문이다.

화제의 대학은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다.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는 분야별 우수한 교수진과 더불어 현대사회의 안정적 취‧창업 기회 제공에 부응하는 만학도 중심의 창조적 융‧복합 평생교육 전문가 및 복지경영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또한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해 매 학기마다 해외를 순방하며 세계문화유산 자원조사 및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 학과는 학생 수 감소라는 지방대학의 어려움 속에서도 유래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성공하며 인근 대학에서 벤치마킹이 쇄도하고 있다.

이처럼 인기를 모으고 있는 것은 만학도 중심으로 운영되며, 졸업과 동시에 경영학사 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사(2급), 평생교육사(2급) 모두를 무시험으로 취득하는 융‧복합 미래인재형 학과로 다양한 분야로 진출하고 있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실제 졸업생들은 ▷평생교육사 자동 취득으로 평생교육기간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관리 (지자체, 공공단체 등) ▷사회복지사 자동취득으로 사회복지사 공무원, 사회복지시설(실버타운, 공공 단체) 설립 및 운영 ▷경영학사 취득으로 경영 및 관관분야 기업체 맞춤형 취업 ▷부동산 및 재테크 분야 취업 및 투자전문가 ▷지역개발 및 관광자원개발 분야 ▷재무 회계 분야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차세대 전문 분야 ▷친환경 유기농 산업을 위한 농수축산 유통전문 분야 ▷기업·소상공인 창업 및 유통 경영컨설턴트, 문화관광해설사 등으로 취업을 하고 있다.

이와 함께 취득자격증만(이수/자격)도 ▷경영학사 취득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 취득 ▷평생교육사(2급)자격증 취득 ▷부동산 컨설팅 및 관련 자격 취득 등이다.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 최영수 학과장은 “기업 CEO, 직장인, 가정주부 등을 중심으로 만학의 꿈을 키워주기 위해서 창의적 융‧복합 전문가를 양성하는 학과를 운영한 것이 지역사회의 관심을 받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지역 출신 만학도들의 학문 연구를 위해 지역 대학 만학도 육성 학과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한편 세한대학교 휴먼서비스학과는 현재 만학도를 위한 교수단장학금, 국가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마련하고 2022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에 있다.

215539_215662_2048.jpg